목차
갤럭시 워치 7 배터리 광탈 문제가 있고 8월 1일 안정 업데이트를 진행을 했지만 엑시노스 w1100을 탑재하여 배터리 사용 시간이 길어졌어야 하는데 너무 짧다고 느끼신 분들을 위해서 배터리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7 배터리 광탈 문제
- 갤럭시 워치 7 시리즈 배터리 용량 40mm : 300mAh, 44mm : 420mAh, 울트라 47mm : 542mAh
- 공식 배터리 사용시간 30~40시간
- 대략 1.5일~2일 사이로 체감이 됨
- 처음에 갤럭시 z 플립 제품과 같이 사용을 하면 배터리 광탈이 되는 증상이 제일 심했음
- 다른 사용자들도 3나노 공정으로 전력 효율이 좋아졌을 텐데 갤럭시 워치 6보다 빠르게 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함
필자도 갤럭시 워치 7을 기다려왔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워치 7 배터리 광탈 문제에 대해서 실제로 겪은 사람입니다
실제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워치 7 44mm입니다.
처음 받고 8월 1일의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1시간에 3~7% 이상의 소모량을 보여주었습니다.
심하면 10%로 이상도 떨어졌습니다.
LTE 모델과 블루투스 모델 둘 다 배터리 안정성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면서 대부분 나아진 상황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렇게 해도 예전 갤럭시 워치 6와 비교하여 크게 체감으로 느끼는 배터리의 사용 시간 증가를 느끼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갤럭시 워치 7 배터리 시간 늘리는 방법
- 블루투스를 끄면 배터리 사용 시간이 엄청 늘어나지만 이건 스마트폰과 연결을 끊는 것이기 때문에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 심박수, 스트레스 등 건강 관련 체크를 항상 체크를 사용하지 않는다.
- AOD 디스플레이가 엄청난 배터리 소모를 가지고 옵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끄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시간은 스마트폰으로도 볼 수 있기 때문에
- 시계 화면에 컴플리케이션(정보) 표시가 적은 화면을 사용을 하는 것이 배터리 시간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디스플레이 밝기는 최적화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 회사나 굳이 갤럭시 워치가 측정이나 보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면 절전 모드, 시계 모드로 전환을 합니다.
- LTE 모델이라면 와이파이를 사용하면서 모바일 데이터를 같이 키지 않는 것이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이런 갤럭시 워치 7 배터리 광탈 현상을 막기 위해서 위의 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을 최대한 많이 할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필자는 최대로 절전 모드 느낌으로 사용을 했을 때 44mm 기준으로 최대 3일까지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몇 가지를 기능을 켠 상태로는 2일을 채우기에는 부족함이 있고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하는 상태라면 1.5일에 한 번은 충전을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 워치 시리즈 중에서 가장 좋은 칩셋을 탑재하여 버벅임도 사라지고 정말 좋아진 것은 맞지만 다른 샤오미 레드미 워치 4와 같이 한 번 충전에 7일 정도 사용이 가능하면 끝판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그런 중국산 브랜드 워치 보다 많은 기능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애플워치 제품도 1일 1충전을 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기다리면 다음 갤럭시 워치 8 정도에서는 훨씬 길어진 배터리 시간을 가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갤럭시 워치 7 단말기 쿠팡이 현재 가장 저렴해서 이 글을 누르면 쿠팡으로 바로갑니다.
쿠팡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