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의자 단점 정리 허리 아픈 이유

게이밍 의자 단점 리스트를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필자가 게이밍 의자를 여러 제품을 사용을 했지만 다 허리가 아파서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게이밍 체어의 문제점과 단점에 대해서 분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이밍 의자 단점 정리

  1. 허리에 무리가 간다.
  2. 등받이 부분이 평평하게 되어 있다.
  3. 구매 시 동봉이 되는 허리 받침 쿠션을 사용해도 등에 가해지는 압력이 좁은 범위에 가해지기 때문에 허리가 아프다.
  4. 인체 공학적인 자세가 나오기 어렵다.
  5. 대부분 허리 쿠션을 아래에 두기 때문에 허리가 굽어진다.
  6. 쿠션이 하드한 편이기 때문에 무게 분산이 잘되지 않는다.
  7. 인조 가죽 제품이 대부분이라 더운 날에 땀에 취약하다.
  8. 깊이가 깊어서 정 자세를 잡기 어렵다.
  9. 내구성이 상당히 떨어진다.
  10. 요추 부위를 확실하게 받쳐주지 못한다.


게이밍 의자의 단점을 자세히 정리

위에서 간단하게 리스트로 정리를 했지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게이밍 의자 구매를 고려하는 분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자세하게 글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게이밍 의자 단점 중에 가장 큰 이유는 허리에 부담이 높다는 게 가장 큰 이유로 꼽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게이밍 의자를 가장 유명한 제품들로 여러 의자를 사용을 해봤지만 허리 디스크가 있어 허리에 부담이 없어야 되는데 늘 허리가 아팠습니다.

여러 방법도 시도를 해보고 쿠션도 따로 구매를 해보고 쿠션 위치도 변경을 해봐도 결론적으로는 게이밍 의자는 허리에 통증이 생기는 걸 막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게이밍 의자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이야기하고 싶은 중요한 포인트는 허리에 부담이 적은 의자를 선택을 해야 된다는 겁니다.

의자에 앉아있는 것 자체가 어떤 비싼 의자를 사용을 하던지 허리에 부담이 가는 자세라는 걸 인지를 해야 됩니다.

그렇게 생각을 하면 허리에 부담을 줄여주는 의자를 선택을 해야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필자가 의자에 몇 백만 원을 사용하면서 찾은 의자에 대한 포스팅을 여기 파란 글씨를 누르면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게이밍 의자를 가격 때문에 구매를 하시려고 하신다면 구매를 하고 허리 받침 쿠션의 위치를 잘 두는 것이 그나마 허리 통증이 줄어듭니다.

게이밍 의자 쿠션 허리에 부담이 적게 하는 위치 정리

위에 글을 보시면 허리 받침 쿠션 위치를 정리를 했으니 참고를 하시면 됩니다.


게이밍 의자 단점 정리를 하면서 필자가 절대 구매를 하지 말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본인에 맞는 여러 선택지가 있겠지만 의자 구매 자금에 여유가 있다면 필자가 사용하는 의자를 구매를 하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가성비로 게이밍 의자를 구매를 하려고 한다면 위와 같이 허리에 부담은 다른 의자보다 좀 더 높다는 이야기를 하는 겁니다.

그래서 게이밍 의자 구매를 고려하실 때 위의 글과 이 포스팅을 참고해서 구매를 하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