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피 에어 75 V2 키보드 후기 예쁜 키보드의 정석

누피 에어 75 V2 키보드 후기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예쁜 기계식 키보드 하면 누피 제품을 꼽을 수 있는데 이번에 V2가 나오면서 V1과 다른 점을 비교 분석해 보고 사용한 사용기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누피 에어 75 V2 키보드 V1과 비교하여 바뀐 점

  • 배터리 용량이 기존 2500mAh에서 4000mAh로 상향
  • 폴링 레이트 수치가 500hz에서 1000hz로 변경
  • 흡음재를 하나 더 넣어 총 4개의 흡음재 장착
  • 키 맵핑 커스텀의 자유도가 생김(QMK, VIA) 지원


누피 에어 75 V2 키보드 후기 사용기

누피 에어 75 모델은 애플 제품과 잘 어울리고 키보드 자체가 예쁜 걸로 손꼽히는 제품입니다.

많은 판매가 있었던 누피 에어 75의 개선 버전인 누피 에어 75 V2가 많은 부분이 개선이 되어 나온다고 해서 기대가 되었습니다.

기대한 만큼 좋았는지 알아보러 가보겠습니다.


먼저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누피 에어 제품을 고민 중에 있다면 누피 에어 75 V2 제품은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장 먼저 마음에 든 건 높아진 배터리입니다. 요즘 키보드들이 무게로 인해서 낮은 배터리를 사용하면 사용 시간이 짧아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이전 모델도 2000mAh 용량의 배터리로 상당히 아쉬웠는데 두 배로 늘린 건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84키 슬림형 기계식 키보드는 키 맵핑이 진짜 편리함을 좌우하는데 드디어 QMK와 VIA 지원이 되어 원하는 위치에 DEL 키를 넣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흡음재를 더 개선을 했다고 하는데 통통 울리는 소리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전에는 먼가 가벼운 플라스틱을 치는 느낌이 들었다면 이제는 정장을 입은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상당히 많은 부분을 원하는 지점을 변경을 해주고 누피 에어 75 V2가 누피 에어의 완성형으로 드디어 나온 것 같습니다.

휴대하기에 케이스도 예쁘고 애플 제품이랑 너무 잘 어울리는 예쁜 키보드를 원하신다면 추천을 드립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아는 분들이라고 해도 로우 프로파일 제품은 거의 보기 힘든 제품일 겁니다.

그래서 밑에서는 스위치와 타건감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누피 에어 75 V2 타건감

스위치는 로우 프로파일 게이트론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는데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핫스왑으로 변경을 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로우 프로파일 스위치(낮은 스위치)를 사용하는 키보드들은 키보드 스위치 변경을 할 수 있는 제품이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누피 에어 75 V2는 핫스왑으로 스위치를 변경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로우 프로파일 스위치는 일반 기계식 스위치처럼 종류가 많지 않다는 점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게이트론 LP 2.0 스위치를 장착하고 있고 일반 기계식 스위치와 다르게 누르는 스트로크 길이가 짧기 때문에 호불호가 나뉠 수 있습니다.

로우 프로파일 스위치기 때문에 글로 표현을 하자면 적축 스위치를 사용했을 때 얕은 멤브레인 키보드와 기계식 키보드의 중간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기계식 키보드의 느낌이 나지 않는 건 아니라서 애플 매직 키보드와 비교를 한다면 훨씬 타건감이 좋습니다.

휴대가 되는 일반 기계식 키보드는 높이가 높고 무거워 사용하기 불편했다면 휴대성도 챙기면서 기계식 키보드의 느낌도 어느 정도 내주는 키보드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누피 에어 75 V2 키보드 후기 결론

그래서 결론적으로는 기계식 키보드의 느낌이 덜하기 때문에 완전히 기계식 키보드를 원한다면 아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피 에어 75는 휴대성이 좋은 예쁜 키보드라는 인식이 강하고 거기에 기계식 키보드의 느낌을 내준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사용 용도에 대한 생각을 해야 됩니다.

먼저 휴대를 할 용도인지 아닌지가 가장 먼저 고려를 해봐야 되는 부분입니다.

누피 에어 75 V2 키보드를 가지고 들고 다니지 않고 메인 컴퓨터에서만 사용하기 위해서 구입을 한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노트북이나 맥북, 아이패드, 태블릿 제품을 사용하면서 카페, 학교 같은 다른 장소에서 옮기면서 타이핑을 해야 된다면 한번 고려를 해봐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구입을 하신다면 전용 케이스도 같이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진짜 예뻐서 주변에서도 물어봅니다.

이런 포인트가 정말 구매를 하게 만드는 요소라고 생각을 합니다.


얻는 게 있으면 잃는 게 있는 것처럼 휴대성은 일반 기계식 보다 좋지만 키감은 조금 떨어진다고 보면 누피 에어 75 V2 키보드 후기 포스팅으로 구입하실 때 참고가 되어 선택을 잘하시면 좋겠습니다.

현재 한국에서 정식 판매는 와디즈에서 하고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시면 아래 링크에서 정보를 얻으시면 되겠습니다.

정식 판매는 AS가 되기 때문에 해외 구매와 가격 비교로 본인이 원하는 구매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필자는 누피 에어 75 V2 리뷰 포스팅을 위해서 해외 구매를 진행을 했지만 공식 판매도 고려해 볼 만 합니다.

누피 에어 75 V2 기계식 키보드 제품을 정식 판매하는 “와디즈” 사이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