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다얼유 A87 PRO 후기 정보를 알려드리면서 8K 버전과 일반 A87 PRO와 다른 점을 비교를 하겠습니다. PRO라고 되어 있어도 8K가 붙어야지 완전히 다른 제품이라고 보시는 것이 맞기 때문에 구매를 하실 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다얼유 A87 PRO 후기 8K 버전과 일반 PRO 차이점
- 기판의 차이
- USB C 타입 변경
- 다얼유 A87 PRO 8K는 스노우 축 단일 옵션
- 반응 속도, 응답 속도, 폴링 레이트 속도 차이
- 8K는 무선 미지원
이렇게 5가지가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8K 버전은 당연히 빠른 속도와 성능이 들어가고 유선으로 사용을 해야 됩니다.
기판이 아주 인상적인데 현존하는 기계식 키보드의 성능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커스텀 제네시스 8K 기판 수준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좀 조사를 해보면 알 수 있지만 제네시스 8K 키보드를 완제품으로 만들려면 거의 60~80만 원 정도의 금액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기성품 제품에서 8K 폴링 레이트를 확실하게 성능을 내는 제품은 현재 커세어 키보드와 다얼유 A87 PRO 8K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정도로 성능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버전은 마이크로 5핀을 사용을 하지만 USB C 타입으로 변경이 되어 더 범용성과 스피드의 이점이 있습니다.
성능 위주로 가기 때문에 스피드 계열 스위치를 사용을 하고 단일 옵션으로 스노우 축을 사용을 합니다.
하지만 정방향 핫스왑을 지원하고 3, 5핀을 다 지원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스위치로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체감을 해보면 레피드 트리거 기능이 있는 우팅 보다 아주 미세하게 성능 차이가 있다고 느꼈는데 이유는 누르는 스트로크 위치가 기계식 키보드가 더 아래 있어서 느낀 차이입니다.
실제로 계측을 해보면 1티어 급 성능이 나와줍니다.
그래서 동시 치기와 버튼 편차가 적기 때문에 FPS나 리듬 게임 등 키보드의 성능이 필요한 곳에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8K 폴링 레이트가 실제로 체감이 되는지 물어본다면 8K를 사용을 하다가 일반 500hz, 1000hz를 사용을 해보면 미세하게 밀린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능을 생각을 하신다면 다얼유 A87 PRO 8K는 가성비 좋은 선택지가 됩니다.
실제로 필자도 구입을 해서 사용을 하고 있고 이 정도 가격에 끝판왕 성능을 가지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당히 완성도도 높아서 마감도 괜찮습니다.
성능을 원하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을 드릴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다얼유 A87 PRO 후기 포스팅을 쓰기 위해서 필자도 구매를 했지만 8K 폴링 레이트의 성능이 너무 마음에 들어 게임 전용 키보드로 사용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