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lim5 16AHP9 후기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가성비 노트북하면 레노버의 아이디어 패드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AMD CPU에 사무용과 코딩, 간단한 게임용으로 사용하기에 너무 좋은 제품입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lim5 16AHP9 후기
- 넓은 16인치 화면으로 작업을 하기에 좋다
- CPU가 AMD 8845HS로 현재 CPU 성능 20위에 들어가는 좋은 칩셋이다.
- 그리고 슬림이 붙은 만큼 무게가 2kg를 넘어가지 않는다.
- 기본 램 용량이 32G로 지금 구매를 하면 한 5년은 거뜬이 사용할 정도의 넉넉함 램이다
- 주사율과 QHD급의 화면, OLED 화면에 화질도 좋다
- 그리고 AMD의 CPU라 내장그래픽 카드는 라데온 780M인데 기본적인 게임은 거의 다 가능하다
- 워낙 가성비가 좋아서 가격이 조금 올라갔지만 100만 원 밑으로도 구할 수가 있었다
이렇게 필작 생각하는 100만 원대의 노트북 중에서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노트북이 아닐까 합니다.
필자는 동생에게 사주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사진을 못 찍었지만 동생의 만족감이 상당히 좋다고 칭찬을 합니다
특히 동생이 코딩을 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램 용량입니다.
거기에 요즘 인텔의 CPU가 문제가 좀 있고 AMD가 올라오는 상황에서 8845HS 정도의 성능이라면 거의 최상급의 CPU입니다
그래서 어떤 작업을 하든 문제가 없이 돌아가고 상당히 빠릿하고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노트북으로 게임을 무겁게 돌리는 분이 아니라면 16인치가 2kg을 넘지 않는 슬림 모델을 추천을 드립니다.
우리가 삼성으로 같은 수준의 노트북을 구입을 한다면 거의 80~100만원 이상의 금액을 더 지출을 해야 합니다.
애플 제품으로 이 정도 성능을 구입을 한다면 100~200만원 이상의 금액을 더 지출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결국은 중국 가성비 제품을 사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우리가 노트북은 AS를 할 확률이 조금 높은 것은 사실이나 떨어트리거나 파손은 모든 제품이 고장이 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고장은 포멧으로 해결이 되는 것이 컴퓨터기 때문에 그냥 가성비 모델로 오래 사용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필자의 동생도 너무 만족을 해서 잘 사준 거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사용 용도에 맞게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lim5 16AHP9 후기 정리 글을 보시고 구매 결정을 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