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이어폰 수명 모든 브랜드 제품 비교 평가

무선 이어폰 수명 모든 브랜드를 사용을 해보면서 얼마나 사용이 가능했는지 비교 평가를 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무선 이어폰은 2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그것보다 수명이 적다고 봐야 됩니다.

무선 이어폰 수명 모든 브랜드 비교

우선 사용해 본 무선 이어폰 브랜드는 갤럭시 버즈 시리즈, 애플 에어팟 시리즈, QCY 시리즈를 제외하고도 몇 개의 중국 브랜드 제품을 이야기 할 겁니다.

일반적인 무선 이어폰 수명 평균 2년이라고 평가를 합니다.

우선 결론을 먼저 이야기하면 2년 이상 사용한 제품은 없었습니다.

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무선 이어폰 수명 정리를 하는 것으로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갤럭시 버즈 시리즈와 애플 에어팟 시리즈는 최소 1년 이상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사용이 가능하지 않는다는 이야기의 원인을 이야기를 먼저 하면 터치가 작동이 안 되거나 양쪽 이어폰의 소리 크기가 달라지거나 연결성이 떨어지는 현상도 있습니다.

그리고 한쪽 이어폰의 소리가 나지 않는 고장은 정말 많이 있는 현상입니다.


필자가 무선 이어폰을 하루에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 편이지만 마구잡이로 다루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충격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되는데도 사용을 하다 보면 모든 제품이 문제가 생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중국 브랜드의 무선 이어폰에서는 결국 작은 문제라도 생깁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애플 에어팟 제품도 중국에서 제조를 하지만 내구성의 차이가 분명히 존재한다고 느낍니다.


바로 얼마 전에도 베이스 어스의 M2S는 한쪽 이어폰의 배터리가 오른쪽보다 더 빠르게 소모가 되는 현상이 발생을 했습니다.

정말 가성비에 마음에 드는 제품이고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정말 좋아서 마음에 든 제품이지만 두 달도 되지 않아 이런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무선 이어폰을 잘 사용을 하셔서 오래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필자가 한두 제품만 그런 일이 발생을 하면 이해를 하겠지만 어떤 브랜드든 오래 사용을 하기에는 성능 저하나 현상이 나와 이런 일에 예민한 필자는 언급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사운드 피츠 무선 이어폰 제품도 구매한지 두 달 정도 되고 거의 사용도 안 했지만 문제가 발생을 했습니다.

정말 뽑기를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중국 브랜드만이 아닌 삼성과 애플 이어폰들도 고장이 납니다.

네임드 브랜드의 무선 이어폰의 가격이 상당히 높은 편이고 같은 가격으로 중국 브랜드 제품을 2개에서 3개까지 구매를 할 수 있는 가격입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도 양쪽 음량의 크기의 차이가 발생도 했고 애플 에어팟은 연결에 문제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그럼 어느 브랜드를 추천하는지

필자가 이야기하고 싶은 중요한 이야기는 필자와 같은 고장이나 성능의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 IT 기기가 무선 이어폰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어떤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를 추천을 하지는 않겠습니다.

본인의 선택이지만 저가의 브랜드를 구매를 하여 내구성이 떨어지더라도 고장이 나면 또 구매를 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또 한 가지는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여 AS를 받는 방법이 있을 겁니다.

필자는 본인에게 맞게 선택을 하는 것이 맞는다고 생각을 합니다.


필자의 블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국 브랜드 제품의 수준이 상당히 상향 평준화가 되어서 가성비가 높습니다.

갤럭시, 애플 제품은 가격은 비싸지만 국내 AS가 되는 장점과 내구성이 좀 더 낫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이기 때문에 필자의 블로그나 여러 정보를 보시면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으로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