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쿠스 방음 부스 후기 6개월 사용기

뮤지쿠스 방음 부스 후기 정리를 해보면서 6개월간 사용하면서 느낀 점에 대해서 솔직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뮤지쿠스 홈페이지에서 보면 짧은 사용기는 있어도 긴 사용기는 없어서 솔직한 후기를 알려드려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뮤지쿠스 방음 부스 후기 (장점, 단점)

  • 방음 수준이 1세대 보다 좋아졌다.
  • 집게 조명이 뮤지쿠스 방음 부스에 적절한 아이템이다.
  • 꽤 넓어서 책상 큰 거 작은 거 두 개를 놓고 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 모든 방음 부스가 그렇지만 더위에 대한 대처를 해야 한다.
  • 중고음 영역의 소리를 잘 잡아준다

이 정도로 이야기를 할 수 있고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뮤지쿠스 제품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방음이 어느 정도 성능을 가지고 있는지 가장 궁금하실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방음 성능은 -26 데시벨의 성능을 보여준다고 되어 있는데 중고음 영역의 소리라면 맞는 성능을 보여주고 저음이 많이 들어간 음역이라면 조금 보안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테너와 베이스같이 영역이 나뉘어 있다면 테너의 영역은 잘 막아 준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뮤지쿠스 방음 부스의 방음 성능은 방음 부스 바로 밖이 아니라 방음 부스가 설치되어 있는 방 밖으로 나갔을 때 체감이 확 됩니다.

방 안에 방을 만들었고 그 방음 부스를 설치한 방 자체도 매질의 진동을 막는 방음 부스의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어떤 방음 부스든 더위에 취약합니다.

뮤지쿠스 방음 부스는 2세대 제품부터 환풍기가 설치가 되어서 나와 이전 세대 보다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필자는 컴퓨터 2대 모니터 4대가 들어가고 조명도 들어가 있기 때문에 열이 발생하는 경우가 남들 보다 높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환기 키트를 따로 달았는데 이렇게 작업을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안에 선풍기 한 대 정도 두면 온도에 대한 문제는 많이 해결이 됩니다.

일반 방음 부스는 안에 에어컨을 설치를 따로 해야지 온도 컨트롤이 가능하다면 뮤지쿠스 방음 부스는 그 정도까지 온도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또한 이동이 편한 장점이 필자에게는 가장 큰 장점으로 얼마 있다가 이사를 하면서도 간편하게 드라이버로 분해를 해서 재설치를 하면 됩니다.


뮤지쿠스 방음 부스 선택을 한 이유

우선 재설치와 이동이 간편하다는 점이 가장 컸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가성비가 좋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가격을 확인해 보시면 다른 저렴한 제품보다 성능은 좋으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필자가 발생하는 소음의 정도가 엄청 큰 소음은 아니기 때문에 완벽하게 밀봉이 되는 방음 부스 제품까지는 필요가 없었습니다.

필자는 컴퓨터로 일을 하면서 뮤지쿠스 방음 부스를 잘 구매를 했다고 생각을 할 때는 조용한 환경에서 업무를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노래도 원하는 정도로 듣고 주변 사람들 신경을 안 쓰고 녹음과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엄청 큰 장점입니다.

불법 튜닝이 되어 시끄러운 오토바이 소리도 한층 줄어 들어온다는 것으로도 좋게 사용을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구매를 하시려고 생각을 하신다면 어떤 용도로 사용을 할 것인지 먼저 생각을 하시고 아래 용도 별 방음 부스 추천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으셔도 됩니다.

아래 뮤지쿠스 링크도 남겨 놓으니 한 번 들어가서 어떤 제품인지 인지만 하더라도 본인의 선택권이 넓어지기 때문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래서 뮤지쿠스 방음 부스 후기 정리를 해봤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