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베네트 125 바이크의 내구성 정보가 너무 없어서 궁금해하실 거 같아 실제로 베네트를 타는 입장에서 알려드리는 베네트의 내구성 정보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필자도 이제 몇 개월 되지 않아 여러 정보를 취합했습니다.
베네트 125 내구성 정보
필자도 정말 궁금한 내용으로 타고 있지만 몇 만 km를 주행을 한 건 아니기 때문에 타고 있는 오토바이로 이야기를 하기는 어렵다고 생각을 합니다.
먼저 중국 제조 제품이라 대부분의 커뮤니티에서 중국 제품은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는 이야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타본 분들 보다 그냥 구매도 하지 않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고 실제 구매한 유저가 적어 데이터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주변 베네트를 파는 센터들에 가서 물어보면 잔고장도 없고 내구성도 좋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면 인터넷에서 댓글을 남기는 분들하고 센터에서 직접 수리하시는 기사님들하고 상반되는 이야기를 하는 겁니다.
그래서 필자는 여러 가지 정보를 얻어서 베네트 125 내구성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결론적인 생각을 도출해냈습니다.
결론은 중국 제조 오토바이 중에서는 내구성이 좋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렇게 생각을 하는 이유는 첫 번째 엔진입니다. 일본 엔진을 본떠서 만든 엔진이라고 정보를 들었고 그래서 엔진이 내구성이 괜찮다고 합니다.
바이크 엔진은 내구성이 입증된 제품을 본떠서 만든 제품이면 새로 만드는 엔진보다 차라리 더 안정성은 가지고 갑니다.
두 번째 이유는 이제 어느 정도 중국의 초기화 모델에서 보이는 문제점들은 개선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중국이 바이크 제작에 들어가 초반 디자인이 좋은 바이크들을 카피하여 만들었지만 운전 도중에 엔진이 망가지거나 샤프트가 부러지는 그런 말도 안 되는 현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오랜 기간 만들다 보니까 이제는 어느 정도 수준까지는 올라왔다고 판단이 듭니다.
엔진 내구성은 정말 확실한 야마하, 스즈키, 혼다 등의 회사와는 비교를 할 수는 없지만 대만이나 이탈리아, 국산 오토바이 정도 수준의 퀄리티까지 올라왔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 번째 이유는 구입하는 센터 사장님이 내구성에 관해서 자부심이 있으신 것도 구매하는 데 한몫을 했습니다.
베네트 125 내구성 질문에 지금까지 잔고장으로도 들어온 적이 없다고 하시는 걸 보고 상당히 신뢰가 갔습니다.
현재 필자도 타고 있지만 다운시프트를 할 때 클러치를 다 놓아야지 변속이 되는 문제를 제외한다면 지금까지 잔고장이나 문제 되는 점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베네트 125를 구매를 하신다면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취향 차이이지만 아퀼라 125와 비교하는 정보 포스팅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