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붕괴 스타레일 티어표 최신 버전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1.5 버전으로 아젠티, 한아 캐릭터가 출시가 되었고 일본 유저들이 생각하는 티어표라 국내의 평가와 조금 다를 수 있지만 큰 틀로 참고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붕괴 스타레일 티어표 1.5 버전
먼저 커뮤니티에서는 아젠티 캐릭터를 엄청 높게 보고 있지만 궁의 의존도가 높고 데미지가 1턴에 바로 나오는 캐릭터는 아니기 때문에 일본에서의 평가는 한 단계 아래인 것으로 보입니다.
딜러 중에서는 경류와 음월이 가장 좋다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붕괴 스타레일 티어표 리스트 중에서 가장 중요한 캐릭터는 브로냐, 부현, 나찰 이 3명의 서폿이 가장 중요합니다.
붕괴에서 5성 메인 딜러는 성능이 부족한 캐릭터는 연경밖에 없어서 나머지 딜러들은 수준급의 딜을 보여주지만 파티의 안정성은 다른 서폿 유틸 캐릭터들이 만들어 주는 거라 그 캐릭터들이 중요합니다.
조합도 중요하기 때문에 꼭 티어표를 보고 참고만 하시면 되고 무조건 뽑아야 된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커뮤니티에서 보면 5성을 뽑지 않고 4성 캐릭터로도 수준급의 딜을 넣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붕괴 스타레일 리세마라 순위
처음 시작하는 분이라면 다른 것보다 브로냐를 1순위로 챙기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브로냐가 너무 나오지 않는다고 하면 게파드 보다는 백로가 더 좋습니다.
힐러가 2명은 꼭 필요하기 때문에 2순위로는 백로를 선택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연경을 제외한 나머지 5성 딜러들은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대부분 사용이 가능하고 히메코도 이후에 상성이 맞는 캐릭터가 나와 순위가 위로 올라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붕괴 스타레일 초반 운영
브로냐, 백로 둘 중에 하나를 뽑고 시작을 하신다면 4성 중에 상위권 딜러를 키우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4성에서 꼭 키워야 되는 캐릭터는 정운과 페라입니다.
둘 다 서폿 계열이기 때문에 5성 딜러를 뽑기 전까지는 주인공 캐릭터와 단항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4성 성장에 많은 재화를 사용하게 되면 나중에 모자란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몇 개의 캐릭터만 집중적으로 육성을 하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