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니 WF-1000XM5 단점 정리 한 번에 해드리겠습니다. 출시가 1년 가까이 되었는데 아직도 노이즈 캔슬링에서는 제일 좋은 모델인 소니 WF-1000XM5 제품을 현재 구입을 하겠다면 어떤 단점이 있는지 알고 구입을 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소니 WF-1000XM5 단점 정리
- 배터리가 길지 않습니다.
- 연결성이 갤럭시 버즈, 에어팟 보다 떨어집니다.
- 사람이 많은 지하철 같은 곳에서 연결성이 떨어집니다.
- 사람이 많은 공간에서 연결성을 위해 음질을 낮게 설정을 해야 되며 그러면 소니의 장점인 음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 통화 품질이 좀 떨어지는 편입니다.
이렇게 소니 WF-1000XM5 단점 정리 여러 가지를 이야기해 봤습니다.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지만 실제 필자는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여러 무선 전파가 나오는 사람이 많은 곳이나 카페를 가지 않기 때문에 연결성의 문제를 느낄 수가 없고 통화 품질은 전화 총화가 안되는 정도로 나쁜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크게 상관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타사 제품들보다 길지는 않지만 잠깐 10분, 20분 정도만 케이스 충전을 하면 몇 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정도로 배터리가 채워지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잠깐 귀를 쉬게 한다고 생각하고 몇 분간 충전을 하는 느낌으로 사용을 하면 오래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거의 하루 종일 노이즈 캔슬링을 ON 상태로 조용히 업무를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배터리가 짧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출퇴근이나 카페에서 잠시 공부를 하는 용도라면 배터리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필자가 만족스럽게 사용을 하고 있지만 단점을 언급을 하는 이유는 그래도 구입을 하는데 단점에 대해서 인지는 하고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소니 WF-1000XM5 지금 구매해도 괜찮은가
필자는 소니 WF-1000XM5 제품을 한 달 전에 구입을 했습니다.
이미 출시한지 오래된 제품이긴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1년이 지난 시점에서도 노이즈 캔슬링의 끝판왕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실리콘 이어 팁이 아니라 폼팁을 사용을 하기 때문에 수명이 짧지만 아즈라 폼팁을 이용을 해서 노이즈 캔슬링을 저하를 최대한 막고 폼 팁 교체 시기도 길게 가지고 갔습니다.
소니 정품은 가격도 비싸고 수명이 한 달에서 두 달 정도에 바꿔줘야 됩니다. 이렇게 되면 1년에 거의 20만 원 이상 비용이 따로 들어갑니다.
아즈라 폼 팁 X는 거의 수명이 6개월 정도 되기 때문에 1년에 2만 원 정도면 1년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소니 WF-1000XM5의 구매해도 괜찮은 이유는 가격이 30만 원 밑으로 내려왔고 현재 가장 좋은 노이즈 캔슬링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음질의 소니인 만큼 LDAC 코덱을 지원하는 최신 갤럭시 폰과 사용을 하면 무손실 음원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갤럭시 버즈 프로 2, 에어팟 프로 모델도 있었지만 노이즈 캔슬링과 음질 때문에 소니 무선 이어폰을 선택을 했습니다.
다음 모델이 나오려면 아직 1년 정도는 더 있어야 하고 그다음 모델의 노이즈 캔슬링이 이번 모델과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래서 노이즈 캔슬링이 이어폰 고르는데 1순위라고 하시면 구입을 추천을 드립니다.
보스 이어 버드 제품도 있지만 필자는 결국 폼팁에서 나오는 차음성을 무시를 할 수 없다는 판단을 합니다.
이 폼팁은 고음을 막는데 효과적으로 실리콘 이어 팁과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소니 WF-1000XM5를 추천을 하는 겁니다.
보스 이어 버드에 폼팁을 달면 되지 않겠냐는 질문을 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폼팁이 기본 세팅인 소니와 비교가 불가합니다.
그래도 갤럭시 버즈, 에어팟 프로 제품에 폼팁을 사용을 하는 것이 어느 정도 효과를 낼 수는 있지만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습니다.
그래서 노이즈 캔슬링이 가장 우선시 된다면 필자는 지금 소니 WF-1000XM5를 구입을 해도 된다고 생각을 해서 구매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소니 WF-1000XM5 단점 정리 포스팅을 하면서 구매를 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람이 많은 곳을 매일 가야 한다면 추천을 드리지 않지만 연결성만 부담이 없다면 가격도 떨어지고 헤드폰을 구매하는 것보다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쿠팡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