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송출컴 세팅 최소 사양 정리와 투컴 연결에 필요한 제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가 방송을 하기 위해서 두 개의 컴퓨터로 송출 텀퓨터와 게임 컴퓨터를 사용을 하는데 비용이 많이 드니 최소 사양의 송출 컴을 알아보겠습니다.
송출컴 세팅 최소 사양 정리
정확하게 제품을 이야기해도 이해가 안 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입문자가 본다고 생각을 하고 설명을 하기 때문에 아주 쉽게 이해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먼저 송출하는 컴퓨터는 기본적으로 CPU라는 것이 좋아야 됩니다. 그래픽 카드, 램, CPU를 들어 보셨을 텐데 그 중에 CPU는 뇌에 해당하는 제품입니다.
송출을 할 때 CPU가 가장 많이 사용이 되기 때문에 추천을 쉽게 해드리면 인텔이라는 회사에서는 10세대 이상의 I7, I9이라는 모델 정도는 되어야 됩니다.
간단하게 일을 하는 CPU가 많은 제품들입니다.
라이젠 CPU도 있는데 4세대 이상 제품과 백 단위 숫자가 6을 넘는 제품이면 됩니다.
인텔이나 라이젠이나 숫자가 높으면 높을수록 좋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한 최소 사양은 한 플랫폼으로 송출을 할 때를 기준으로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동시 송출로 여러 플랫폼에서 방송을 하려고 한다면 컴퓨터 성능이 아주 높아야 됩니다.
지금 이야기를 하는 것은 투컴 세팅을 할 때 컴퓨터 두 대를 구매에 금액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 최소한의 세팅 값을 이야기하는 겁니다.
그래서 금액대로 말씀을 드리면 한 백만 원 초반 정도의 컴퓨터 정도면 한 개의 방송을 켜는데 문제는 없을 겁니다.
송출컴과 연결하기 위해서 필요한 제품
- 캡쳐보드 : 게임 컴퓨터의 화면과 소리를 넘기는 캡쳐보드가 필요합니다. 이것도 저렴한 제품을 사용을 하면 안 됩니다. 최소 20만 원 정도의 금액의 캡쳐보드를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 오디오 인터페이스 : 컴퓨터가 두 대를 사용하기 때문에 소리 설정을 한 군데서 설정을 하는 것이 좋지만 굳이 구매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필자가 오디오 인터페이스 굳이 필요 없는 이유 포스팅을 보시고 참고를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캡쳐보드는 무조건 구입을 하셔야 됩니다.
캡쳐보드는 외장 캡쳐보드와 내장 캡쳐보드로 나뉘는데 내구성과 안정성이 내장 캡쳐보드가 좋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PCI 슬롯이 남는지 확인을 해야 됩니다.
하지만 이런 건 초보가 하기 어렵기 때문에 송출컴 세팅 제품을 외장으로 구입을 하면 USB로 간단하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필자는 3.0USB 버전을 지원하는 캡쳐보드를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방송을 하기 위해서 해야 될 것이 많다고 느끼시겠지만 센스만 있으면 한 번만 연결하면 다음부터는 정말 쉽습니다.
송출컴 세팅 방법은 설명서를 보시고 선을 잘 연결을 하시면 원하는 세팅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