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앨리스 배열 후기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손목 통증 때문에 앨리스 배열 키보드 제품을 찾는 분들이 있는데 필자가 실제로 사용하면서 실제로 손목의 부담이 줄어들었는지 알려드리고 추천까지 하겠습니다.
앨리스 배열 후기 손목 통증 나아짐
필자는 키보드를 많이 쓰는 직업이라 늘 손목 통증에 시달려왔습니다. 이번 키크론 Q14 PRO를 사용하면서 너무 만족을 하고 있다고 알려드립니다.
결론을 먼저 이야기 하면 손목에는 어고노믹 배열 키보드가 더 좋을지 몰라도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앨리스 배열 키보드가 맞습니다.
앨리스 배열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손목의 꺾임이 덜해 손목의 부담을 엄청나게 줄여주고 필자의 통증도 많이 완화가 되었습니다.
키보드를 여러 개 보유하고 있어 게임할 때에 일반 키보드를 사용을 해봤지만 이제는 앨리스 배열 키보드에 익숙해져서 일반 키보드가 더 어색합니다.
그리고 손목의 통증이 줄어드니 키보드를 만지는 모든 행동이 앨리스 배열이 아니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더 자세히 알려드리면 제가 아침부터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일반 키보드 배열은 오전이 지나가기 전에 손목 통증이 오고 앨리스 배열은 저녁이 되어서 아플까 말까 합니다.
그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냥 손목이 아주 조금 벌어진 건데도 통증의 차이가 크게 납니다.
손목이 너무 약해서 이런 기계식 키보드 자체를 못쓰는 분이 아니라면 저는 손목 통증에 앨리스 배열 키보드를 사용하라고 추천드리겠습니다.
앨리스 배열 키보드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될까
필자는 키크론의 앨리스 배열을 사용하고 있지만 FEKAR라는 브랜드도 앨리스 배열을 내는 브랜드입니다.
키크론의 제품을 구입하시겠다고 하면 핫스왑이 되는 제품으로 구입하여 키캡은 낮을 걸로 교환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키크론의 키보드의 키 캡 높이가 높아서 필자는 불편했습니다.
feker alice 80 유선 모델의 해외 직구가 가장 저렴합니다.
FEKER와 keychron의 키보드 마감 수준은 나쁘지 않기 때문에 어떤 걸 선택을 해도 괜찮습니다.
필자는 풀 배열 키보드 평소 사용을 하고 넘버 패드를 왼쪽에 붙여서 사진과 영상 편집할 때 오른손을 사용하고 싶어 매크로로 설정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풀 배열 앨리스 키보드를 원하신다면 키크론 Q13이 있습니다.
국내 업체는 앨리스 배열의 키보드를 내고 있지 않아 아쉬운데 그래서 해외의 제품을 구입해야 됩니다.
키크론은 그래도 정식 수입을 하기 때문에 키크론에서 구입하시고자 하시면 아래 링크에서 보시면 됩니다.
앨리스 배열 후기 포스팅을 하면서 필자는 너무 만족스럽게 사용을 하고 있지만 본인에게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손목의 부담을 줄여주는 건 확실합니다.
보증 기간과 AS를 중시하신다면 정식 출시되는 제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앨리스 배열을 가볍게 도전을 하신다면 저렴하게 해외 직구 구매도 추천드립니다.
아래 사진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98배열에 노브까지 달린 모델입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링크로 넘어가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