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 배열 키보드 손목 통증 완화가 되는지 알아보자

엘리스 배열 키보드 사용하면 손목 통증 증상이 완화가 되는지 실제 사용해 본 입장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자의 손목 아픔 때문에 한 달간 키크론 Q14 pro를 사용하고 나서 나아졌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엘리스 배열 키보드가 손목 통증에 도움이 될까?

가장 먼저 이야기를 해야 되는 건 마우스나 키보드를 사용하는 모든 행동은 우리의 관절에 무리가 가며 일반적으로 절대 우리 몸에 도움이 되지 않는 자세입니다.

우리의 손목에 가장 편한 자세는 차렷을 하고 있는 자세입니다.

인간은 이족 보행을 하는 동물로 서있는 상태가 가장 자연스러운 상태입니다.

하지만 그런 자세로는 사무실과 책상에서 일하는 우리와는 너무 다른 형태의 모양입니다.

그래서 무리 가는 행동으로 우리는 늘 움직일 수밖에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이야기를 하면 엘리스 배열 키보드가 손목 통증을 완화를 시키는 게 맞지만 부담이 덜 가는 거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엘리스 키보드를 이용하면 얼마나 손목 통증이 완화가 되었는지 필자는 계속 사용할 건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이야기하겠습니다.

키크론 Q14 PRO 어고 배열 키보드 사용기

필자는 손목 터널 증후군과 손목 피로가 쌓이면 통증이 오면 손목이 너무 아픕니다. 살짝 손목에 뻐근한 느낌이 들다가 갑자기 통증으로 변하며 힘들게 합니다.

손목의 통증이 발생되면 글을 쓰는 직업을 하는 필자는 큰 타격입니다. 스마트폰 채팅도 못 칠 정도로 아프고 아무것도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엘리스 어고 배열 키보드를 생각을 하게 되었고 원래는 어고노믹 분리형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지만 못 쓸 거 같아 키크론 제품을 선택을 했습니다.

필자는 넘버 패드도 사용하기 때문에 Q14 PRO를 한 달 동안 사용을 해봤습니다.

손목 통증에 도움이 되는 건 맞지만 엄청나게 극적이지 않다는 것이 저의 결론입니다.

일반 키보드는 손목이 꺾여있는데 그것을 조금 펼 수 있는 엘리스 배열은 손목 통증을 완화를 확실히 시키긴 했습니다.

익숙해지는 건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들지만 어느 정도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집니다.

그래서 추천을 하냐고 물어본다면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효과가 가장 큰 건 분리형 키보드입니다. 하지만 익숙해지기는 어렵고 가격이 비쌉니다.

그래서 그 정도의 효과는 아니지만 일반 키보드로는 도저히 손목 통증으로 사용하기 어렵다면 엘리스 배열 키보드를 한번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필자가 지금 이 포스팅을 블루투스로 일반 키보드로 글 쓰는 중이었는데 여기까지 사용하니까 오른쪽 손목의 통증이 올라오고 있어 다시 엘리스 배열 키보드로 바꿨습니다.

키압도 낮고 엘리스 배열이나 분리형 키보드를 사용하는 걸 추천드리고 저와 같이 아프지 않고 손목 통증도 나아지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