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내장하드 수명 비교 분석 완벽 정리

외장하드 내장하드 수명 비교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여러 자료와 필자의 경험으로 SSD, HDD 하드의 수명 차이까지 한 번에 다 정리를 해서 하드디스크를 구매하시려를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외장하드 내장하드 수명 비교

외장 하드와 내장 하드의 종류는 크게 두 종류로 일반적으로 예전부터 사용하던 크기가 큰 HDD 하드가 있고 읽기 쓰기 속도가 빠르고 크기도 작은 SSD 하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두 가지를 나누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 있는 외장하드 내장하드 수명 분석은 해외 자료와 국내의 글을 보고 결론을 냈습니다.

  • HDD 내장 하드 수명 기간은 7년 정도로 긴 편입니다. 자료에서는 평균적으로 7년 정도를 이야기했지만 제조사에 따라서 상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내부 충격에 따른 차이도 발생합니다. HDD 외장 하드 수명은 7년보다는 낮은 수치를 보여줍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회전 디스크의 마모로 인해 무조건 망가지는 건 확실합니다
  • SSD 내장 하드 수명 기간은 최장 10년까지라는 기록이 있습니다. HDD와 다르게 디스크에 저장하는 형식이 아니라 오래가지만 충격 내구성 안정성에 대해서는 낮은 모습을 보여 충격에 조심해야 됩니다. 외장 SSD는 충격을 받지 않는 이상 10년 정도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외장하드 내장하드 수명에 가장 치명적인 것

결국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외장 하드 제품의 위험성은 충격입니다.

필자도 큰 충격이 아니었는데도 SSD 외장하드가 망가져 복구하지 못한 데이터가 있었습니다.

충격에 조금 더 강한 건 HDD 방식의 하드 디스크 제품이지만 둘 다 평지에서 가슴 높이에서 떨어트린다면 안전하다고 장담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구매를 고려하실 때 내장하드 제품은 컴퓨터 안으로 들어가 상관이 없지만 외장하드 제품은 무조건 보호할 수 있는 케이스나 방어 방법을 구상해야 됩니다.

위에서 HDD 하드디스크를 이야기했지만 이제 외장하드 제품은 SSD만 사용하니 SSD 하드디스크를 기준으로 이야기하겠습니다.

본인이 외장 하드를 가지고 밖에 많이 나가는지 외장하드가 집에서만 사용하는 스타일인지 확인을 해야 됩니다.


외장하드 보호하기 위한 제품 추천

가죽이나 부드러운 재질로 스크래치만 보호하는 방식의 케이스는 사용하면 안 됩니다.

이동하거나 들고 다니기 간편하지만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충격을 흡수를 완벽하게 하는 케이스가 필요합니다.

파우치 제품 중에 안에 그물망이 중간에 있어 외장하드 제품이 중간에 위치해 파손을 보호하는 제품이 지금까지 본 여러 제품 중에 제일 좋아 보여 추천을 드립니다.

필자는 스마트폰 케이스처럼 고무 재질로 안전하게 타공도 되어있는 제품이 있는지 모든 사이트를 다 찾아봤지만 그런 제품은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아래 제품같이 생긴 파우치를 구매하여 보호하는 것이 지금 가장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이 제품을 구매해도 되지만 형식만 보시고 본인의 외장 하드의 크기에 맞는 파우치를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비잽 내장하드 수명 외장하드 파우치, 블랙, 1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은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