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워드프레스 수익 현실 하루에 100명 들어오는 시점의 수익 평균 계산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워드프레스 만든 지 두 달이 되어가는데 하루 방문자가 100명 정도 되어 평균 수익을 현실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수익 현실 하루에 100명 들어오면 수익은?
애드센스 설정은 바꾼 것 없이 자동으로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지금 평균 하루에 100명에서 150명 사이의 방문자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야기를 먼저 하면 1달러가 나오지 않습니다. 0.2달러에서 0.5달러 사이가 나오고 있습니다.
어떤 특별한 날에 누군가 광고를 클릭하여 1달러가 넘지 않는다면 평균적으로 뷰에서 나오는 광고 수익은 낮습니다.
워드프레스 수익이 원하는 수준이 월에 100만 원이라고 하면 이론적으로 하루 5000명이 들어와야지 달에 800달러를 받을 수 있습니다.
800달러 정도가 일반적으로 100만 원입니다.
하루에 5000명이 들어온다면 한 달에 150000명의 방문자가 방문해야 되는 수치입니다
두 달 동안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으로 평균 100명이 들어왔으니 50개월 대충 4년 정도가 걸리는 시간이라고 계산이 나옵니다.
그동안에 구글 블로그 지수가 올라서 더 노출이 잘 되는 구간에 들어가지 않는 이상은 엄청 오래 걸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수익 현실의 여러가지 알게 된 정보
- 단가가 높지 않은 키워드를 쓰지 않으면 수익은 엄청 낮습니다.
- 단가 높은 키워드를 한다고 해도 수익의 변동은 높습니다.
- 트래픽(방문자)가 높다고 해서 수익이 높은 건 아닙니다.
- 하루 5000명이 들어오게 만드는 건 워드프레스로는 어렵긴 합니다.
- 워드프레스를 새로 만들었다면 DA, PA 점수가 1로 최하위 수준입니다.
-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로 DA 89점, PA 42점 나옵니다.
- 그래서 워드프레스 처음은 노출 자체가 일어나기 힘듭니다.
이것 저것 알아보면서 처음 만든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구글에서 일정 기간이 지나지 않으면 점수가 낮아 노출 자체가 안 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수익 현실 정보를 너무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거나 워드프레스를 시작만 하면 성공하는 것처럼 이야기를 하지만 생각보다 엄청 오래 걸리는 일입니다.
백 링크, 2차 도메인, 외부 유입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글만 쓴다면 언젠가 일정 수준에 도달을 하겠지만 어려운 건 사실입니다.
여러 블로그 관련 정도를 주는 유튜버나 블로그 포스팅에서 보면 워드프레스를 새로 만들고 운영을 하라고 추천을 하는데 필자의 생각에는 그 방법이 맞는가 의문이 듭니다.
더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 꾸준히 찾아내면서 느낀 점은 알려주는 걸 처음부터 효율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건 아닌 거 같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티스토리를 하다가 이제 워드프레스로 시작을 하지만 이렇게 블로그 지수가 낮은 상태로 시작을 하는 것이 손해를 보고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낙장 도메인이라는 블로그 수치가 어느 정도 생성된 도메인을 나중에 구입을 하게 되니 워드프레스 시작은 처음부터 하면서 연습을 하라는 이야기를 들으니 너무 아쉽습니다.
필자는 이 블로그에 많은 시간을 사용하고 있는데 1년 2년 정도의 시간을 연습을 해야지 어느 정도 감이 온다는 유튜버나 블로그 고수들의 이야기는 허무하게 느껴집니다.
이미 많은 시간을 할애했기 때문에 이 블로그 운영을 멈추고 싶은 생각은 없지만 워드프레스 수익 현실 수준을 알고 나니 마음이 허탈하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