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창문형 에어컨 단점 정리를 하면서 삼성, LG, 캐리어 제품들과 비교를 하고 현재는 추천할 만한 제품이 딱 두 제품밖에 없어서 그 제품을 알려드리면서 장단점을 정리를 해서 구매를 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창문형 에어컨 단점 리스트
- 소음이 일반 에어컨 보다 심하다
- 에어컨의 냉방 성능이 좀 떨어진다
- 창문에 설치를 하기 때문에 밖의 소음이 들어온다
- 셀프로 설치를 해서 밀폐된 상태를 만들기가 어렵다
이 정도로 창문형 에어컨의 단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하지만 창문형 에어컨을 찾아보시고 이 글을 보는 분이시라면 벽걸이 에어컨, 실외기를 밖에 설치해야 되는 에어컨의 구매하기 어려운 조건에 있는 분들이 찾아보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상황에 맞게 창문형 에어컨을 고민하고 있을 겁니다. 이동식 에어컨 제품도 고민을 하고 있다면 이동식 에어컨은 현재 괜찮은 제품이 없습니다.
그나마 시간이 지나면서 창문형 에어컨의 최신형이 나오면서 쓸 만해졌다고 볼 수 있지 이동식 에어컨은 정말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추천을 드리지는 않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하면 브랜드가 파세코, 삼성 창문형 에어컨, 쿠쿠 창문형 에어컨, LG 창문형 에어컨, 캐리어, 위닉스 등 많은 브랜드가 있습니다.
먼저 결론부터 이야기를 하면 삼성, LG 제품이 창문형 에어컨 중에서 가장 나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왜 그런지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고 먼저 창문형 에어컨의 단점을 이야기를 했으니 장점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결국 실외기가 내부로 들어와 일체형이 되어 이사를 해도 설치와 해체가 쉽게 가능합니다.
본인 집이 아니면 실외기를 밖에 설치하기 위해서 벽을 뚫어야 되는 상황이라면 상당히 어려움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창문에 설치를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파손이나 변형 없이 걱정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런 휴대성과 실외기를 따로 설치를 안 해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추천 제품 “삼성, LG”인 이유
필자는 많은 이동식 에어컨, 창문형 에어컨 제품들을 많이 사용을 해보고 단점, 장점을 잘 이용했고 이쪽에 관해서는 남들보다 많이 안다고 생각을 합니다.
23년 이후 제품으로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을 하는 이유는 전에는 컴프레서에서 나는 소음을 잡지를 못해서 상당히 시끄러웠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실외기 돌아가는 소리가 창문에서 난다고 생각을 하시면 편합니다.
하지만 23년, 24년부터 삼성 창문형 에어컨, LG 창문형 에어컨 이 두 제품이 소음도 어느 정도 잡았고 냉방 성능도 상당히 좋아진 제품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다른 중국 브랜드 보다 비싸지만 필자는 싼 가격으로 창문형 에어컨을 구매를 하는 것보다 비용을 더 주더라도 삼성, LG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소음 부분의 차이가 커서 잠들 때 창문형 에어컨을 켜기가 다른 제품들은 어렵습니다.
몇만 원의 저렴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체감이 잘 안되시겠지만 여름 길거리에서 들리는 실외기 소리가 바로 옆에서 들린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조금 과장을 보태서요.
그런 소음 문제에 전혀 문제가 없는 분들은 다른 제품을 구입을 하시면 되지만 다른 제품을 구매를 하시면 제가 추천한 제품보다 더 후회를 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아래에는 그 두 가지 제품의 링크를 남겨 놓으려고 합니다.
쿠팡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과 LG 제품의 차이점은 크지 않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걸로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창문형 에어컨의 조건에 맞는다면 제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