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태블릿 있으면 좋은 점 분석을 여러 제품을 다 써 본 입장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태블릿을 처음에 잠깐 쓰다가 안 쓰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활용법을 알려드려 구매를 하실 때 고려를 해보는 것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태블릿 있으면 좋은 점 정리
- 스마트폰, 태블릿, 데스크톱을 연동하여 업무의 효율성이 늘어난다.
- 손 그림(드로잉)이 가능하다.
- 스마트폰보다 더 큰 화면으로 영상을 감상이 가능하다.
- 손 메모 필기를 통해서 디지털치매를 방어가 가능하다.
- 스마트폰을 가까이에 두고 보는 것과 반대로 멀리 놔두어도 큰 화면을 사용 가능하다.
- 멀티태스킹을 하기에 좋다.
- 책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
- 브리핑을 하거나 작업을 보여주기에도 좋다.
- 수업 필기를 대신하기 때문에 종이 책과 필기도구가 따로 필요하지 않다.
태블릿 제품이 있으면 좋은 점 정리를 간단하게 리스트로 적어 봤습니다.
아래에서는 자세하게 설명을 하면서 태블릿의 활용도를 높여야지 사용량이 줄어들어 방구석에서 사용하지 않는 애물단지가 되지 않게 해야 됩니다.
태블릿이 처음에 좋아 보여서 구매를 한 지인들도 나중에는 안 들고 다니고 활용을 안 하게 되는 결과도 많이 봤습니다.
몇 만 원의 저렴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활용을 해서 오래 사용을 했으면 합니다.
태블릿을 오래 활용하는 방법
태블릿을 스마트폰이 커진 제품으로 생각을 해서 큰 화면만 생각을 하시고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서 구매를 하시는 분이라면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태블릿으로 펜까지 활용을 해야지 완전히 다른 IT 기기로 생각을 하고 사용을 해야 됩니다.
스마트폰, 갤럭시 북, 아이패드 등 안드로이드나 IOS가 깔려있는 태블릿은 생산자가 아니고 소비자를 위한 제품입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태블릿 패드 제품으로 무언가를 창조해 내고 만들어내는 것에 특화되어있는 제품이 아니라 유튜브나 영상, 웹툰을 보는 콘텐츠 소모를 위한 제품입니다.
이렇게 사용을 하시려고 한다면 오래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찍은 영상을 편집을 하거나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행위가 생산자라고 한다면 생산을 하기 위해서 태블릿을 구입을 해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생각을 해보면 유튜브 영상, 영화를 조금 더 크게 보기 위해서 그리고 침대에 누워서 보기 위한 용도로 구입하려고 생각하신다면 굳이 필요한가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거실의 TV에서 크게 영화를 보면 되고 침대에서는 스마트폰을 가까이 보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태블릿을 구매를 한다는 의미는 콘텐츠 소모만이 아닌 콘텐츠를 생산을 해야지 잘 구매를 했다고 생각을 합니다.
대학생이 되거나 업무를 보시거나 영업직 직업으로 사용하는 분들은 정말 활용을 잘하고 있다고 봅니다.
필자의 지인 중에 대학을 다니면서 태블릿으로 수업 노트 필기와 수업 녹음, 필기를 하는 것을 보고 태블릿의 이런 활용법은 정말 최고의 활용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예전을 생각을 해보면 각 과목 책을 챙겨서 가지고 다니고 각 과목의 필기장이 따로 가지고 다니면서 필기도구를 구매해서 가방에 넣고 다니던 시대가 아닙니다.
태블릿으로 책 스캔본을 가지고 다니면서 줄도 치고 메모, 필기를 하는데 활용을 하면서도 자기 전에 콘텐츠, 유튜브 영상을 보는 건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것이라고 보는 겁니다.
이 글을 보시면서 자녀가 구매를 하려고 한다면 태블릿 있으면 좋은 점 활용을 잘할 수 있는 요건에 있는지 아니면 본인이 태블릿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상황인가 판단을 해봐야 된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필자는 안드로이드, 아이패드, 윈도우 태블릿 다 구매를 해봤고 각자에 어울리는 활용을 했습니다.
콘텐츠 정도만 소모를 하고 영상 보는 용으로만 태블릿을 활용하신다면 솔직히 스마트폰으로 다 가능합니다.
필자의 결론은 태블릿을 구매를 할 때 진짜 본인이 얼마나 활용이 가능한지 한 번 더 생각을 해보는 게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어떤 OS(소프트웨어) 태블릿을 구매해야 되는가
이건 본인의 스마트폰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고 봅니다.
아이폰을 사용을 하고 있다면 아이패드 제품이 좋고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안드로이드 태블릿 제품이 좋을 겁니다.
서로 연동되는 앱을 사용하여 활용에 극대화를 시켜야 됩니다.
안드로이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원 노트 어플을 사용하여 노트와 필기의 연동을 손쉽게 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윈도 태블릿은 2 in 1 제품으로 구입을 하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아직 윈도우 태블릿은 노트북을 사는 것과 똑같기 때문에 지금까지 이야기한 환경과는 좀 다릅니다.
생산자의 역할을 확실하게 하는 일을 하는 분이라면 윈도우 태블릿도 추천을 드리지만 윈도우 태블릿은 막상 활용하기 불편한 지점이 많습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펜을 활용을 하실 수 있다면 훨씬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필자가 한동안 만화를 그려 연재를 했었는데 이런 작업은 갤럭시 폴드 5에 있는 작은 펜으로 하기 어렵습니다.
수업 노트 필기, 그림 그리기 같은 작업은 확실히 패드가 좋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태블릿을 활용하여 오랫동안 사용을 했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적어봅니다.
위에서 언급을 한 태블릿 있으면 좋은 점 리스트를 보시고 본인이 몇 개까지 활용이 가능한지 체크를 해보는 것이 구매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