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펄사 Xlite V3 eS 후기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8K 폴링 레이트가 가능하고 무선 게이밍 마우스 중에서 가장 성능이 높아 성능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지금 단계에서 가장 좋은 게이밍 마우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펄사 Xlite V3 eS 후기 미친 스펙
- 무선 4K, 유선 8K 지원
- PAW 3395 최상급 센서 (DPI 26000, CPI 650, 50G 가속도)
- 4K 동글까지 동봉
- 뒷면 OLED 디스플레이로 설정 확인 가능
- 66g의 경량 마우스
- 알루미늄 휠 적용
- 상당히 좋은 마감
이렇게 간단하게 스펙을 알려드렸고 이제 펄사 Xlite V3 eS에 대해서 실제 체감한 내용을 글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펄사에서 상당히 좋은 마우스가 괜찮은 가격에 나왔습니다.
펄사 제품은 많이 사용을 해봤지만 역시 괜찮습니다.
현존하는 게이밍 마우스 중에서는 가장 높은 스펙을 보여준다고 생각을 합니다.
현재 무선으로 8K를 지원하는 마우스는 없지만 4K까지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거기에 4K 동글이도 같이 동봉이 되어서 수신기를 사야 되는 비용도 절감이 됩니다.
마우스의 크기는 122mm로 로지텍 G SUPERLIGHT와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비대칭으로 엄지손가락의 위치가 더 편합니다.
펄사의 마우스를 사용해 보신 분들이 있겠지만 상당히 마감도 좋습니다.
워낙에 프로 선수들도 사용을 하는 브랜드라 이번에 마음을 먹고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을 할 때 8K를 사용하기 위해서 유선을 사용하는 것이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우리가 무선으로 사용한 지 이제 몇 년 되지 않았습니다.
유선도 번지로 선 정리를 하면 크게 신경 쓰이지 않고 게임이 가능합니다.
프로분들도 유선의 반응 속도가 좋아 유선으로만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가격도 괜찮은 가격에 나와서 가성비 대열에 들어가도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필자가 이제는 펄사 제품으로 게임을 하는 것이 마우스 패드와 마우스까지 펄사 제품이 되어버렸습니다.
펄사 Xlite V3 eS의 단점
유분이나 땀이 있는 분들은 검은색을 사용을 하시면 티가 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코팅이 되어 있지만 다른 검은색 마우스에도 무조건 생기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단점이라고 이야기하기도 애매합니다.
무게는 요즘 경량이 45g~54g 사이인데 필자가 재보니 66g 정도로 나와서 가볍긴 하지만 역체감이 있을 수 있다 정도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별거 아닌 것들이 단점이라 단점이 없다고 보시는 게 맞습니다.
대칭형이 아닌 점도 단점일 수도 있지만 인구의 90%가 오른손잡이라 이걸 단점이라고 꼽을 수는 없다고 봅니다.
그래서 결론은 “현존하는 가장 좋은 성능의 마우스가 나왔다!”입니다.
유선으로 8K를 사용을 할 수 있는데 무선으로 사용을 해도 4K가 가능하고 PAW3395 최상급 센서를 장착한 모든 마우스 중에서는 제일 좋은 마우스라고 평가를 하겠습니다.
펄사 Xlite V3 eS 후기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구매를 했지만 필자의 게임 전용 마우스가 되어서 무게로 인한 손목이 아픈지는 나중에 한 번 더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