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FC 온라인 패드 추천 제품으로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필자는 여러 컨트롤러를 사용을 했지만 제일 기본에 충실한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추천을 하겠습니다.
FC 온라인 패드 추천 엑스박스 컨트롤러 선택한 이유
- 가격이 적당하다
- 그립감이 가장 기본 형태이다
- 내구성이 뛰어나다
- 스팀이나 다른 게임에도 호환성이 뛰어나다
- 인식 스피드가 적당하다
- 재질이 땀, 유분으로 번들 거리지 않아서 좋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컨트롤러로 선택한 자세한 이유
먼저 결론부터 이야기를 하면 가장 정석의 컨트롤러에 다른 게임과 스팀, 다른 컴퓨터에서도 호환이 가장 잘 되는 점을 제일 장점으로 뽑겠습니다.
필자가 FC 온라인 패드 플레이를 하려고 구매한 3개의 제품 중에 현재 엑스박스 컨트롤러 제품으로 선택을 해서 사용 중입니다.
피파 온라인 패드 하면 유명한 조이트론 컨트롤러도 사용을 해봤지만 엑스 박스 컨트롤러 패드 제품을 선택을 했습니다.
이유로 첫 번째는 조이트론이나 다른 컨트롤러의 뒷면 커스텀 버튼이 굳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FC 온라인 게임을 패드로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15도 각도 드리블이 되기 때문입니다.
키보드로는 8개의 방향밖에 되지 않지만 패드를 사용하면 12 방향을 컨트롤 가능합니다.
그래서 더 정확한 패드와 속도가 줄지 않는 드리블이 가능합니다.
또한 오른쪽 스틱으로 원하는 선수로 바로 커서 변경이 가능한 점도 패드의 강점입니다.
이런 기능을 사용하는데 기본 정석 패드 모양만 되어도 문제가 없습니다.
PC에서 쓰다가 다른 피시로 넘어가고 다른 기기에서 사용을 하더라도 매번 설정할 필요 없이 그냥 꼽거나 연결을 하면 사용이 가능한 범용성도 장점이라고 봅니다.
특히 스팀의 게임과 바로 컨트롤러 전원만 키면 연결이 되기 때문에 다른 게임을 해도 너무 간편하게 게임이 가능합니다.
피파 온라인, FC 온라인 게임을 할 때도 딱히 더 많은 버튼이 필요하지 않고 가장 중요한 반응 속도도 좋아 많은 FC 온라인 프로들이 사용을 하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재질도 유분과 땀으로 얼룩이 지지 않고 스틱을 돌리는 손가락이 가장 인체 공학적이고 오래 사용을 해도 엄지가 아프지 않은 제품이 엑스박스 컨트롤러입니다.
예전에는 플레이 스테이션 컨트롤러가 패드의 정석이었다면 지금은 엑스박스 컨트롤러가 패드의 정석 모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범용성과 인체 공학적인 모양, 내구성의 문제가 없어 한 번 구매를 하면 정 말 오래 사용하는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조이트론의 제품 명을 이야기하지는 않겠지만 3번 중에 1번이 버튼의 문제가 생겼습니다.
또 하나의 제품은 연결에 문제가 있어서 매번 초기화해주어야 연결이 되었는데 이런 사용 편의성도 따진다면 정석의 패드를 구입하는 게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정말 FC 온라인 게임만을 위해서 패드 제품을 구매를 하신다면 조이트론이나 레이저 제품들을 추천하지만 여러 버튼을 커스텀 할 수 있는 컨트롤러 제품들이 굳이 필요하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팁을 드린다면 FC 온라인을 할 때 유선으로 연결을 해서 반응 속도에 차이가 없게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