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GTA6 출시 플랫폼 PC로 출시가 안된다고 하는데 PC로 진짜 출시가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전 GTA 4, GTA 5로 비교를 하여 PC 출시가 언제 되는지 예상을 해보고 PC로 출시가 무조건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GTA6 출시 플랫폼 PC 출시일 예상
우선 GTA6 출시가 2025년으로 정해지고 출시 플랫폼으로는 Xbox 시리즈와 PS5로 출시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PC 출시가 없어서 많은 분들이 아쉽게 생각을 하고 있지만 PC판 출시는 무조건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유는 GTA 4, GTA 5의 PC 판매량이 높기 때문에 PC를 아예 배제를 할 수 없다고 보입니다.
GTA 5의 모드를 설치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생산이 가능하고 즐기는데 PC가 최적화가 되어 있고 지금까지 꾸준히 팔린 이유가 모드 때문인데 그것을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최대한의 효율을 가지고 가기 위해서 먼저 콘솔기기에서 발매를 하고 이후에 PC 발매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트리플 AAA 게임들이 선택하는 방식이니 당연한 수순이라 생각을 합니다.
레드 데드 리뎀션 2의 경우를 봐도 멀티가 주가 되는 게임이 아님에도 PC 발매를 한 것은 PC로 구매를 하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다고 보면 됩니다.
락스타가 이번에는 다른 방향으로 콘솔기기로만 내는 판단을 하지 않을 겁니다.
GTA6 출시 플랫폼 선택을 콘솔기기만 할 수 없을 겁니다.
그리고 콘솔기기로 플레이하는 것보다 고사양의 PC로 플레이를 하는 것이 그래픽이 더 좋기 때문에 그렇게 플레이 하기를 바라는 유저들도 많습니다.
요즘 메이저 회사들이 이렇게 플랫폼의 출시 차이를 주면서 더 많은 판매량을 늘리려고 하지만 이것이 언제까지 유지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GTA6 PC 출시 예상 시기
GTA 4는 콘솔 출시 후 6개월 정도 지나고 PC판을 출시를 하였습니다.
GTA 5는 13년도에 출시를 하고 15년에 PC판을 발매를 하였습니다.
이 두 개의 차이점을 보면 GTA 5가 2년 정도 늦게 출시를 했지만 PC판으로 엄청 많이 판매가 된 것이 확인됩니다.
그래서 필자의 예상은 2025년 전반기에 출시를 한다면 26년에 PC판을 출시하는 것이 확실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PC판으로 새로 코딩을 짜야 되는 시간도 필요하지만 판매량의 수치를 보고 판단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기대작이 많지 않고 기대작들이 무너지는 상황이라 GTA 6의 기대가 큽니다.
당연히 초반 판매량도 좋을 것으로 보이지만 게임성이 떨어져 후반에 판매량이 떨어진다면 Grand Theft Auto 6의 PC 발매가 빨라질 겁니다.
그리고 현재 콘솔기기의 판매량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고 스위치의 독주가 되는 상황에서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의 판매량이 락스타가 마음에 들지 않을 확률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소 1년 최대 2년 정도의 차이를 두고 Grand Theft Auto 6의 PC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도 1년 정도의 차이를 두었기 때문에 기대작이고 많이 팔릴수록 출시 시기가 늦어진다는 점을 참고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PC 발매의 소식은 GTA 6가 출시되고 난 이후에 발표할 확률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