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WOB RAINY75 후기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전반기는 레오 보그의 HI75라고 하면 후반기는 풀 알루미늄 하우징에 개스킷 구조의 기계식 키보드 WOB 레이니 75가 되겠는데 이유와 실제 사용해 본 평가를 해보겠습니다.
WOB RAINY75 후기 장점
- 예쁜 디자인 : 첫 번째로 요즘 컬러 선택지가 적어진 회사들이 많은데 이렇게 컬러를 많이 내주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컬러를 골라서 구입이 가능하여 너무 좋았습니다.
- 풀 알루미늄 하우징 : 무게가 무거워서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들고 무거워서 안정성이 다릅니다. 밀림 현상도 플라스틱과 비교하면 더 고급 진 느낌도 있어 필자는 알루미늄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 반응 속도 저지원 지원 : 특히 무선으로 게임을 해보면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아주 미세하게 키가 늦게 입력이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무용으로는 크게 차이를 전혀 못 느끼지만 유선 사용 시 2ms, 2.4G 사용 시 3ms 정도의 속도가 나옵니다. 이 정도면 일반적인 사용에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 폼으로 보강 : 엄청 많은 폼과 보강재로 통울림이 없고 먹먹한 느낌이 듭니다. 제가 이전에도 이야기하고 있지만 이렇게 여러 보강재를 통해서 먹먹하게 만드는 것이 좋은 브랜드만의 특징이었다면 이제는 중국 제품들이 다 따라와서 폼 보강은 너무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먹먹한 느낌을 좋아한다면 이제 중국제 제품을 구입하는 게 더 좋을 정도입니다.
- 7000mAh 배터리 : 백일 홍축은 3500mAh입니다. 필자는 백일홍축도 좋지만 설묵축을 추천을 하는데 그렇게 되면 7000mAh의 엄청난 배터리 용량으로 충전에 대해서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 75% 배열 : 이렇게 콤팩트 키보드 배열은 너무 좋습니다. 방향 키도 같은 높이에 적당하게 넣어서 좋습니다.
WOB 레이니 75 키보드 단점
- 축이 마음에 안 들면 바꿔야 됩니다. 백일홍축, 성묵축 두 가지가 있는데 위탁 생산을 해서 넣는 스위치라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 체리 키보드에 익숙하다면 느낌이 이상해서 바꾸시는 분들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 1.8Kg의 무게는 장점도 되고 단점도 될 수 있습니다. 들고 다니는 분들이라면 조금 무겁게 느낄 수 있습니다.
- 블루투스 연결 시 7ms 속도가 나오는데 현존하는 블루투스 연결을 한 키보드로 게임을 하기에는 키 인식이 늦어질 겁니다. 참고만 하면 되겠습니다.
WOB RAINY(레이니)75 실제로 사용한 느낌
요즘 너무 많이 중국 제품이 수준이 높아져서 놀랐습니다.
키보드 전문 업체가 아니라도 어느 정도의 수준의 키보드를 다 만들고 있다는 점이 바람직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왜냐면 이렇게 수준이 올라와야지 기존의 브랜드가 위협을 받아 더 좋은 제품들을 만들어 내야 됩니다.
필자는 업체의 경쟁이 되는 상황을 아주 반기는 편입니다. 독점을 하는 상권은 발전이 없습니다.
실제로 레이니 75 키보드를 사용을 하면서 키 배열도 마음에 듭니다.
딱 필요하게 넣어 놓고 오른쪽 방향 키의 윗 칸도 비워 놓은 것도 좋습니다. 거기까지 키가 있었다면 방향 키를 누르는 데 어려움이 있을 텐데 그런 센스도 좋았습니다.
필자는 이미 사용하는 엘리스 배열 키보드가 있어 서브 키보드로 사용을 하겠지만 일반적인 게임을 하는데 문제가 없을 거 같습니다.
REOBOG HI75도 사용을 했지만 노브가 없어서 아쉽긴 하지만 HI75의 노브는 좀 퀄리티가 떨어져서 아쉬움이 있었고 노브는 MK750 제품이 더 좋았는데 애매하게 넣을 거면 없는 게 차라리 나은 거 같습니다.
그래서 확실하게 75% 배열을 너무 잘 맞췄다는 생각이 듭니다.
블루 색상으로 구입을 했는데 바밀로의 고래 키보드가 생각이 날 정도로 색상도 예쁘게 잘 나왔습니다.
필자의 WOB RAINY75 후기 평가는 아주 좋은 점수를 주겠습니다.
구매를 무조건 추천하는 건 아닙니다. 이제 많은 좋은 키보드들이 나올 거지만 지금 현재 풀 알루미늄 제품 중에서는 순위권에 있는 것은 맞다 생각을 합니다.
지금 빠르게 마우스와 키보드 수준이 중국이 빠르게 따라와서 기존 브랜드들이 어떤 선택을 보여줄 건지 기대가 됩니다.
그래서 23년 상반기는 레오 보그 HI75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면 그 이후에서는 WOB RAINY75 제품이 인기가 있을 거 같습니다.
가격적으로 낮아지는 타이밍이 있으면 많은 분들이 구매할 매력적인 포인트는 많은 좋은 키보드입니다.
그래서 필자는 이번 WOB RAINY75 후기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어느 정도인지도가 생겨 많이 팔리게 될지 기대가 되는 포인트입니다.
지금 구매는 Qoo10에서 밖에 안되는 걸로 확인을 했는데 다른 더 좋은 곳에서 판매를 하면 또 링크를 달아드리겠습니다.
이제는 유명해져서 어디에서든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원하시는 옵션으로 선택을 하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그나마 여기가 해외 배송 중에서는 그나마 빠르게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