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ZUOYA GMK87 후기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른쪽 위쪽에 작은 LED 스크린과 노브를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고 결론을 먼저 이야기하면 중국에서 요즘에 만드는 비슷한 스펙의 키보드라고 보면 됩니다.
ZUOYA GMK87 후기
결론적으로 이야기를 하면 생긴 모양이 마음에 드신다면 구매를 해도 된다고 봅니다.
독거미 키보드, FL 이 스포츠, 토끼 등 비슷한 키보드가 많습니다.
23년은 독거미 키보드가 기계식 키보드에 가장 이슈가 되었던 제품이라면 나머지 제품들도 거의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지만 이슈가 되지 않았을 뿐입니다.
그래서 ZUOYA GMK87도 텐키리스 제품에서는 괜찮은 퀄리티로 보시면 됩니다.
핫스왑 지원에 1000hz 폴링 레이트, 여러 층의 흡음재와 RGB, 3가지 연결 모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나오는 기계식 키보드에 필요한 모든 일반적인 스펙은 가지고 있습니다.
VIA를 통해서 스위치 커스텀을 할 수 있어서 자신에게 맞게 커스텀을 하면 됩니다.
ZUOYA GMK87의 단점은 딱 한 가지만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아래에서 언급을 해보겠습니다.
사용을 하면서 느낀 점을 이야기를 해보면 필자가 키보드 리뷰를 많이 했지만 중국에서 만드는 제품 정도의 완성도입니다.
예전에는 스태빌라이저 수준이 떨어져 키보드가 도착을 하면 다시 만져서 수정을 했어야 되는데 이제는 저가 키보드 시장의 키보드들도 상당히 수준급으로 괜찮습니다.
가끔 잡아야 되는 오류 같은 것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거의 그런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ZUOYA GMK87도 마찬가지로 이제는 진짜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제품을 구매를 하면 됩니다.
우팅 제품처럼 래피드 트리거 기능이 들어간 제품이 아니라면 기계식 커스텀 키보드는 이제 거의 다 비슷한 수준으로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필자는 저소음 스위치를 좋아하기 때문에 요즘은 오테뮤 스위치를 대부분 사용을 하지만 본인에게 맞는 스위치로 사용을 하거나 기본적으로 나오는 스위치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름이 많이 알려지지 않은 중국 저가 스위치를 사용을 하더라도 스위치 내구도나 고장 문제를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지인들에게 딱 집어서 추천하는 스위치가 없습니다.
저소음 스위치는 필자가 작성한 저소음 스위치 비교 포스팅을 참고를 하시면 됩니다.
ZUOYA GMK87 단점
단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배터리 용량이 3000mAh이 단점입니다.
더 높은 배터리를 가지고 있어야지 RGB의 밝기를 최대로 하더라도 2주 정도 사용을 할 수 있는 배터리 수준이 되려면 5000~6000 이상이 돼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충전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없거나 게임을 해서 유선으로 연결을 하시는 분이라면 전혀 상관이 없는 단점이 되겠습니다.
FPS 게임을 진짜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는 모든 키보드들은 유선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4G 무선 모드라고 해도 모든 키보드가 딜레이가 생기게 됩니다.
리듬 게임이나 FPS를 정밀하게 플레이하는 분이 아니라면 무선으로 사용을 하겠지만 배터리 충전을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해야 됩니다.
ZUOYA GMK87의 구매는 할인을 할 때 구매를 하는 것이 가성비라고 판단이 되고 디자인을 보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구매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