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브드 모니터 수명 여러 제품 써본 내구성 분석

커브드 모니터 수명 설명에 관한 글이 많지 않아서 실제로 여러 제품을 써보고 고질적인 고질병으로 여러 모니터를 날린 경험과 인터넷에 있는 자료들을 토대로 내린 분석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커브드 모니터 수명 분석

  • 커브드 모니터의 내구성 : 모니터 화면이 아닌 프레임을 이야기 하는 것으로 휘어진 상태의 플라스틱과 프레임은 오랜 기간 내수성을 유지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열에 취약하여 모니터 자신의 열에 플라스틱과 패널도 같이 망가져갔습니다.
    실제 필자의 모니터 중 하나는 끝 부분이 휘면서 점점 벌어져 나중에는 펜 한 개가 들어갈 정도로 벌어지면서 망가졌습니다.
  • 모니터 방광소자(패널) 내구성 문제점 : 4개 정도의 커브드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지금 쓰는 마지막 모니터를 제외하고 2개의 모니터는 사용하다 가로나 세로의 줄이 가기 시작하면서 그 범위가 확대되어 망가지게 되었는데 패널의 내구성이 떨어져 점점 번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 커브드 모니터 체감 수명 : 필자가 느끼기에는 수명은 2년 정도면 문제가 발생 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1년 안에도 망가진 적도 있지만 일반 모니터를 5년 이상도 사용 가능한 걸 보면 2배 이상의 수명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느껴집니다.



커브드 모니터를 구매하는 게 맞는가

우리가 커브드 모니터를 구매하고 싶은 느낌은 필자도 이해하고 많이 구매를 했지만 커브드 모니터를 추천을 하냐고 물어본다면 그렇지 않다고 대답을 할겁니다

커브드의 효과는 대형 화면일 때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데 최소 32인치 이상의 모니터를 사용할 때 구매하시라고 권하겠습니다.

그래서 커브드 모니터를 구매를 하신다면 위의 사항을 인지를 하시고 구매를 하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